본문 바로가기
인물파일

'브라이언 트레이시' 8억 강연의 성공학 법칙

by IBU00 2016. 11. 8.

'브라이언 트레이시' 성공학 법칙

실패를 거느린 ‘성공학의 대가'.... 브라이언 트레이시를 지칭하는 대표적인 말이다.

그가 유명한 이유는 아무것도 없이 맨몸으로 스스로 일궈낸 신화적 인물이기 때문이다.

스스로 무일푼 에서 연간 매출 3,000만 달러의 인력개발기업을 만든 실전형 기업인으로 그가 거친 직업만 접시닦기, 벌목공, 판매원, 세일즈·마케팅·투자·부동산 개발·경영 컨설팅…등 20여가지가 넘는다.

현재 ‘브라이언 트레이시 인터내셔널’ 회장이고, ‘백만불짜리 습관’ ‘세일즈 수퍼스타’ ‘크런치 포인트’ 등 42권이나 되는 저서의 저자이다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8억강의 요점>

1. 모든 세일즈와 기술은 배울 수 있다.
어떤 것이든 배워라.
스스로 자신에게 점수를 매겨라!

2. 좋아하는 일을 하라.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벌어야 부자가 될 수 있다.

3. 자신의 분야에 최고가 되어라.
자신이 선택한 분야의 상위 10%에 들려하라.
그것이 자신 없으면 아예 시작하지 마라.

4. 성공하기까지 5~7년 이상이 더 걸린다.
조급함에 꿈과 욕심을 혼동하지 마라.

5. 과거를 되돌아보면 미래가 보인다.
성공은 자취를 남긴다.
멘토, 성공한 사람들의 자취를 찾아라.

6. 회사의 주인이라 생각하라.
연봉이 2배 이상으로 오를 것이다.

7. 목표 지향적으로 되어라.
지금 자신이 살고 있는 삶은 내가 뿌린 것의 대가이다.
지불하면 반드시 대가가 따른다

 




8.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실패는 똑똑해지는 기회다.
성공자들은 실패를 통해 그 방법을 생각해 낸다.

9. 현재 내게 가장 큰 문제는
내 인생의 큰 기회를 줄 수 있다.
발을 줄이지 말고, 더 큰 신발을 사라.

10. 평생 교육이 필요하다.
자기 분야에 성공한 사람들에 대한 글을 읽어라.
모든 강좌나 세미나는 꼭 들어라.

11. 일 중독이 되어라.
지금 이 순간에도 수 많은 사람들과 경쟁중이다.

12. 필요한 사람을 만나라.
성공을 위해 필요한 사람과 어울릴 줄 알아야 한다.

13. 인생은 기복이 존재한다.
2보 전진을 위한 1보 후퇴가 바로 인생이다.

14. 용기와 끈기를 개발하라.
시작하려는 용기와 지속하려는 끈기.

15. 자기 통제 능력이 중요하다.
좋든 싫든 해야할 일은 해야 한다.

16. “나는 누구보다 뛰어나다” 이 사실을 기억하라
자신보다 학력이 높다고 기죽지 마라.
그 사람은 단지 너보다 공부하는 능력이 뛰어날 뿐이다.


 “시도한 모든 일에서 나는 실패와 실패와 실패를 경험했다. 

좌절과 실망, 일시적 실패는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것만큼 자연스러운 일이라는 걸 배웠다. 나는 학교에서 실패했고, 수많은 직업에서 적어도 처음에는 실패했다. 

세일즈맨이 됐을 때 수백번의 실패를 경험했고, 경영진이 되어서도 끝없는 실수를 저질렀다.

나는 성공하기 전에 내 인생의 모든 단계에서 실패하고 또 실패했다.”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7단계 목표에 도달하는 설정 기법’

첫째, 자신이 원하는걸 정확히 결정하라.

둘째, 그것을 적어라. 기록하지 않은 목표는 환상일 뿐이다.

셋째, 목표를 달성할 기간을 설정하라.

넷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것을 적어 목록을 만든다.

다섯째, 목록중 일의 중요성과 연속성을 기준으로 우선 순위를 정하라.

여섯째, 목표를 세웠으면 그것이 무슨일이든 실천에 들어가라.

일곱째, 실천항목은 시간에 상관 없이 매일 실행하라.

성공적인 모든 사람들은 가슴속에 큰 꿈을 품은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항상 더 나은 미래를 상상하고 모든 방법을 동원해 이상실현을 위해 철저히 매달린 사람들이었다.

결단력’은 높은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능력이다. 아무 결정도 하지 않는 것 보다는 바보 같은 결정이라도 내리는게 차라리 낫다.

나는 행운이 예측 가능한 것이란느 것을 깨달았다. 보다 많은 행운을 바란다면 좀 더 많은 기회를 잡아라. 활동적이 돼라. 여기저기 얼굴을 비추고 다녀라!

당신의 자녀가 ‘나는 어떤 목표든지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하도록 키웠다면, 당신은 부모로서 100%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자녀에게 가장 큰 축복을 준 것이다.

당신의 수입 중 3%를 자기 계발에 투자하라! 미래를 위한 최고의 투자다. 당신이 어디서부터 왔는지는 전혀 중요하지 않다. 오직 어디로 향하고 있는 지가 중요할 뿐…

늘 스스로에게 ‘편안한 시간은 끝났다’고 말하라. 무언가 새로운 것을 시작할 때 불편하고 귀찮을 때까지 자신을 밀어 붙여야 성장할 수 있다.

항상 마음 속에 두고 끊임없이 자신에게 묻고 또 물어야 할 질문이 있다. “지금 나의 시간을 가장 값지게 보내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

- 브라이언 트레이시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