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파일

푸가카(FUGACAR) 베트남 메벤다졸 구충제 효능

by IBU00 2020. 2. 25.

푸가카(FUGACAR) 베트남 메벤다졸(Mebendazole) 구충제 구입 및 효능



현재 펜벤다졸(Fenbendazole)의 암 치유효과 소식으로 전세계가 떠들썩 합니다.


벤다졸은(파나쿠어C) 강아지 구충제로서 해외에서 암환자가 펜벤다졸을 복용한 후 암이 치유되었다는 소식이 나온 이후로 최근 굉장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펜벤다졸



파나쿠어 C



최근 폐암을 앓고 있는 개그맨 김철민씨가 펜벤다졸 복용 8주 후 혈액 및 CT 검 과를 공유했는데 폐나 콩팥의 수치가 많이 회복되는 결과가 나왔다고 해서 더욱 화재 입니다. 





현재 펜벤다졸이 동물용 구충제라서 다소 꺼리는 사람이 있는 바람에

펜벤다졸과 적 구조 및 효능이 비슷한 메벤다졸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다만 메벤다졸이 뇌로 침투할 수 있는 성향이 더 펜벤다졸 보다 조금 더 강하다고 합니다.

더욱이 펜벤다졸과 달리 메벤다졸은 임상데이터가 있으며 현재까지 메벤다졸에 한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벤다졸의 항암능력을 입증하기 위한 실험으로 인간 폐종양을 실험용 쥐에게 이식하여 이 약을 투여한 결과 종양 성장이 80% 이상 감소하고 전이성 종양도 80% 하락다는 연구 결과 발표도 있었습니다.

여러 연구 결과를 봤을때 메벤다졸은 종양의 성장, 증식 전이를 늦춰 주거나 감소하는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하지만 메벤다졸의 주 효능은 기생충 감염을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광범위한 약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회충증, 요충 질환, 십이지장충 감염, 기니 웜 감염, hydatid 질병 및 람블 편모충 등 다양한 기생충을 치료하는 약으로서 일반적으로 내약성(약물을 투여했을 때 환자 또는 임상피험자가 부작용이나 불편감을 견뎌낼 수 있는 정도)이 우수합니다.
푸가카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두통 ,구토 및 귀 울림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량으로 사용하면 골수 억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복용시 주의할 점은 아직 영유아 및 임신부의 복용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았으므로 유아나 임산부의 복용엔 주의를 요합니다.




메벤다졸은 벨기에의 Janssen Pharmaceutica 에 의해 개발된 후 1971년 후부터 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메벤다졸은 국내에서 신풍제약에서 유일하게 생산을 하는데 국내 유통용이 닌 해외용으로만 판매를 하기때문에 사실상 국내에서는 구입이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 가장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이 베트남이라 합니다.푸가카


베트남의 약국에서 여러 가지 형태로 판매되고 있으며 베트남 메벤다졸의 제품명 푸가카(Fugacar),Exbenzol, Vermox, Mebendazole 등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푸가카의 경우에 500mg 1알을 우리 돈으로 1천원에서 2천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Fugacar는 베트남인들이 먹는 메벤다졸 성분이 들어 있는 약이며 우리나라 알벤다졸 구충제처럼 별도의 처방 없이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국내의 구매대행 하시는 분들에게 구입할 경우 가짜가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서 구입하시기 바라며 복용법은 1일 500mg 한알을 식후에 복용하면 됩니다.

다만 최대 복용일은 한달을 넘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현재 암치유제로 관심을 받지만 아직 완전한 임상결과 및 검증이 되지 않는 만큼 치유 목적으로만 복용 할 경우에는 다소 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푸가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