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밀파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by IBU00 2017. 3. 8.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문제'는 내가 그것을 '문제'라고 인식하기 전에는 문제가 아닙니다.


왜냐면 나에겐 문제지만 다른이에겐 아무 문제가 되지 않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내가 그것을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으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 문제를 문제로 인식하지 않아야 합니다.


왜냐면 그것을 문제라고 인식하는 순간 그것은 해결하기 어려워 집니다.


그것을 해결하려고 노력할 수록 그것은 에너지가 더욱 커지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문제는 그것에 에워싸여 있는 마음속의 그 부분을 해방시켜야 합니다.


문제라고 인식하고 있는 그 마음을 해방시키지 않고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문제를 느끼는 부분이 보이면 스스로에게 물어보면 됩니다.


'내 마음의 어떤 부분에서 문제라고 느끼는것인가?'


'문제를 느끼는 이는 과연 누구인가?'




문제의 해결책은 외부에 있지 않습니다.


외부의 조건을 바꾼다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이유입니다.




진정 문제를 해결하기를 바란다면 문제속에 빠져있어서는 안됩니다.


문제에서 빠져나와 객관적인 시선으로 그것을 바라볼때 문제는 해결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