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파일

여행자 보험 선택이 아닌 필수

by IBU00 2016. 12. 3.

여행자 보험 선택이 아닌 필수

멀더입니다.

여행자 보험

오늘은 '여행자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 생활 수준이 과거보다 많이 나아짐에 따라 해외로 많이들 여행을 나갑니다.

 



아울러 요즘에는 저가항공도 많이 생겼고 안정성 및 서비스도 괜찮기에 연휴철에 해외로 나가시는 분들이 부쩍 늘어났는데요...

국내 여행에 비하여 경비도 예전만큼 그렇게 많이들지 않기 때문에 더욱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처음 가보는 곳이나 더욱이 타국의 낯선 곳에 갈때는 신변에 걱정이 되기 마련입니다. 

 이때문에 타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의의 사고나 좋지않은 일이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해서 여행자보험은 거의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물리적인 위험도 있지만 바이러스 같은 공기중에 감염될 수 있는 질병도 있고 음식에 의한 식중독같은 것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이죠. 

또한 카메라나 시계 스마트폰 같은 고가의 귀중품을 분실할 상황도 다분히 생길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해외를 자주 다니지는 않지만 항상 해외여행을 나갈때는 여행자보험을 가입하고 나가는 편 입니다. 

요즈음 여행자 보험은 가입절차도 그다지 복잡하지 않고 가입즉시 바로 메일로 증서를 보내주기 때문에 되도록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필리핀이나 브라질 등 치안이 그다지 보장되지 않는 위험한 나라를 갈때는 여행자 보험이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보험 상품은 단기 플랜으로 직접 원하는 상품을 찾아보고 가입하면 됩니다.

 



차량 보험처럼 다이렉트 보험도 있기 때문에 인터넷을 찾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확인해 본후 가입하면 되는데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 두는것이 좋을듯 하네요..

기분좋게 떠나는 해외여행, 미리 안전장치를 마련해 두고 가는것이 현명한 선택인것 같습니다.


- 멀더의 정보창고 -


[책&영화파일] - 소셜 SNS의 그늘을 보다. 너브(Nerve)

[책&영화파일] - 영화 컨텍트 미지의 존재와의 조우

[책&영화파일] - 스페이스 크루즈 패신저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