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영화파일

마법의 순간 파올로 코엘료

by IBU00 2016. 11. 22.
마법의 순간  파올로 코엘료

트위터 팔로어가 7백 30만 명에 이르는 세계적인 작가, '파울로 코엘료'
전 세계에서 '언어의 연금술사’라 불리운다.

세계인의 영혼을 뒤흔드는 문장력을 인정받은 우리 시대 가장 사랑받는 작가중 하나로서 대표작 『연금술사』로 ‘한 권의 책이 가장 많은 언어로 번역된 작가’로 기네스북에 기록되어 있다. 

그의 책들은 전 세계 168개국 73개 언어로 번역되어 지금 까지 사랑을 받고 있다.

 2007년부터 UN평화대사로 활동중인 그는 브라질에 ‘코엘료 인스티튜트’라는 비영리 단체를 설립, 빈민층 어린이와 노인들을 위한 자선사업을 펼치고 있다.

 




 '마법의 순간'은 작가가 자신의 트위터에 쓴 한 줄 정도 분량의 글들을 모아 집필한 책으로 파올로 코엘료가 살아 오면서 배운 삶의 지혜들이 녹아 있다.

그가 트위터에 쓴 한 마디 한 마디들은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뜨겁게 한다. 
그의 글은 사람들을 주목하게 만들고, 삶을 꿰뚫어 보는 에너지를 가졌다. 

"매번 일은 똑같이 하면서 결과가 다르기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오늘 하루가 어제와 별다를 게 없다면 당신은 잘못 살고 있는 게 틀림없습니다."

책의 모든 페이지에는 그러한 그의 한 줄짜리 지혜들과 사람들의 감성을 흔드는 그림이 함께 소박하게 담겨있다. 

글이 대체로 짧고, 다음으로 이어지는 이야기들도 아니기 때문에 책을 읽는 독자들은 순간 순간 쉽고 편하게 지친 마음을 힐링 시키고 안정감을 찾을 수 있다.

 



"사람들은 세상에 있는 그대로 보지 않습니다. 자신들의 눈에 보이는 대로 볼 뿐입니다."

우리가 아직 풀어내지 못한 삶에 대한 의문과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한 줄의 함축된 문장에서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사랑과 지혜, 용기, 인생의 이야기를 통해 진한 감동과 깊은 울림을 느껴 보려면 이책을 읽어 보기를 추천한다.


만약 주위의 사람들이 하나같이 당신을 사랑한다면 뭔가 단단히 잘못된 것입니다. 세상에 모든 이들을 두루 만족시킬 수 있는 사람이란 없으니까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어주려고 일부러 애쓰지 마세요. 당신은 그저 당신답게 행동하는 것만으로 충분합니다. 그것 하나만으로도 깜짝 놀랄만큼 모든 것이 달라질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