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뉴스파일

슈퍼 AI(인공지능) 시대가 다가온다

by IBU00 2016. 10. 12.

슈퍼 AI(인공지능) 시대가 다가온다


슈퍼 인공지능의 탄생?


'슈퍼 인공지능'(AI·Artificial Intelligence)은 기존의 인공지능을 뛰어넘는 지능을 말한다.


세계적 석학이자 베스트셀러 '마스터 알고리즘'의 저자인 페드로 도밍고스 미국 워싱턴대 교수가 슈퍼 ai는 '마스터 알고리즘(The Master Algorithm)'이라고 명명하는데 '이것은 인류 대혁신의 원동력이 될것이며 이를 지배하는 자가 미래 세계의 지배자로 등극할 것이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영화에서나 나올만한 이야기가 실재로 이루어지는 시대에 살고있다.


 





누군가 스스로 사고하고 그 사고력이 점차적으로 늘어나는 엄청난 지식을 가진 슈퍼 인공지능을 만든다면 우리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그 인공지능을 소유한 자가 세계를 지배하는 것은 당연하겠지만 결국 그도 슈퍼 인공지능에게 자리를 빼앗길지도 모른다.

 그런 소재의 영화는 많이 있다.

"터미네이터"라던지 "트랜센더스" "매트릭스" "'A.I" 등....


우리는 그런 시대를 아주 오래전부터 미리 상상하고 예상했다고 할 수 있다.

 


문제는 그런 시대의 도래는 피할 수 없지만 과연 그에대한 대비책은 있는가 이다.


우리의 일자리가 줄어드는것은 고사하고 인공지능이 모든것을 장악하여 우리 인류를 위협하는 영화같은 스토리가 이루어진다면...


현실적으로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인간과 인간'의 대립이 아닌 '인간과 기계'의 대립시 운명은  과연 누구의 편에 손을 들어줄까?

 

인간은 본능적으로 진화를 위해 끝없이 달려간다. 


마지막 불씨가 타서 없어질때까지... 그게 우리의 운명이다.


 



 

편하고 빠르고 혁신적으로 사는것도 좋지만 오래전 초문명 국가였던 아틀란티스  대륙의 멸망이 과학기술을 잘못 사용한데에 있다는 것도 기억해야 할 터이다.

 


그 편리함이 독이 되는 시대가 되어서는 안된다.


슈퍼 인공지능이 개발된다면  '사랑'와 '공존'이라는 단어 두마디는 기억저장 장치에 가장 먼저 입력해 

두라고 말하고 싶다.

 

댓글